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로나 kf94 마스크 구매 후기 - 가격, 구매처, 마스크 5부제

by mon9u 2020. 3. 11.

 

 

코로나 마스크 구매후기

 

 

 

 

지금 전국이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 대란이다.
나는 나갈일이 별로없어
부모님께서 구해주신 마스크로 지냈는데
마스크 5부제를 실시한다고 해서
직접 사러 나가보았다.

 

 

 

마스크 재고 확인


 

우선 마스크 재고 확인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1.어플 다운로드


ㅡ마스크 재고 어플, 웹사이트 목록ㅡ

-마스크 알리미 (어플, 웹)
-농협 하나로 마트 (보류중)
-우체국 (3.11부터 제공)
-마스크 스캐너

 

 

 

마스크 구매 방법


 

 

나는 웹사이트를 이용했다.


먼저 웹 사이트에 "약국"을 검색한다.


 

 

해당 약국은 예시입니다.

 

 

 

여기서 지도를 클릭하면

 

 

 

해당 약국은 예시입니다.

 

 

 

이렇게 더 많은 수량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약국마다 더 자세한 정보와 업데이트 현황을 알고 싶으면 여기서 한번 더 들어간다.

 

 

 

해당 약국은 예시입니다.

 

 

 

 

그럼 이렇게 약국마다 수량 현황을 최신화할수있는 새로고침 버튼도 나온다.
보통


입고중
~30
30~100
100+


이런식으로 수량이 잡힌다.

 

 

 

 

마스크 구매


 

 

자 이제 대충 알아봤으니 마스크를 사러가봤다.

 

 

 

 

 

우선 5부제 확인을 하고 반드시 민증을 지참한다.

 

민증을 프로그램으로 조회해야만 구매가 가능하다.
나는 프로그램이 느려서 구매약국에서 장부를 적고 구매했다.

 

집 근처 약국은 11시즘 입고(약국마다 상이)가 된다고 해서 차를타고 11시20분쯤 나갔다.

나가보니

 

 

 

예상외로 30명좀 넘게 줄이 서 있었다.

재고가 100개 이상 나와있어서 기다렸고

 

30분 정도 걸려서 2개를 구매할수있었다.

 

 

 

 

가격은?


 

 

 


정부에서 마스크 가격을 최대한 낮춘다고 했는데
나는 kf94 마스크 2장을 3000원에 샀다.
(개당 1500원에 구입)

얼마전에 3000원에 한장을 산거에 비하면 정말 혜자다.


아무쪼록 얼른 코로나19가 빨리 잡혔으면 좋겠다.


모두들 마스크 구매에 성공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마스크 5부제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면?

<마스크 5부제 시행 정보 총정리>

 

 

코로나 마스크,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코로나 사망자, 코로나 앱, 코로나 맵, 코로나 증상